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기술대와 화장품 제조실습교육

구연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01:18
  • -
  • +
  • 인쇄
지역사회 봉사활동, 박람회도 참가해
대구한의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이 베트남을 방문해 활동에 나서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이 최근 베트남을 방문해 화장품과 관련해 다양한 활동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19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은 최근 4박 5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기술대(HCMUT)를 방문해 화장품 제조 실습 교육과 지역 사회 봉사활동,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업단은 지난달 22일 진행된 호치민기술대 화장품 전공실험실에서 화장품 제조 실습 교육했다. 이번 실습에 참여한 한 호치민기술대 재학생은 "평소 관심이 높았던 화장품 제조 실습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매우 흥미로웠으며, 추후 또 다른 프로그램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23일에는 한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 및 위생 관리 교육, 양교 전공 학생들이 실습 교육을 통해 직접 제작한 손소독제 사용법 안내 및 배부 등 지역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사업단은 25~27일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2024 비엣 뷰티(VIET-BEAUTY)'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과 베트남 외에도 싱가포르, 태국, 유럽 등 약 470여개 화장품 기업 및 관련 기관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적으로 강세를 나타내는 K-뷰티의 저력과 한국 화장품에 대한 동남아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유왕근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장은 "참여 교수 및 학생들간 상호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 계기"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