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교육 실시

이재훈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2 10:58:44
  • -
  • +
  • 인쇄
서산시 청소년들이 사이버도박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산시가 2022년 청소년육성분야 신규 시책사업으로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가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지난 6월13일 서산예천초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9개교(1천224명)를 대상으로 진행 됐다.

이번 교육은 '도박과 놀이 차이와 위험성을 알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찾아요' 라는 주제로 열렸다.

내용으로는 ▲도박이란? ▲도박과 놀이의 차이점 ▲도박에 중독되는 요인 ▲도박은 어떤 문제를 일으키나요? ▲도박의 위험성 알기 ▲도박중독 예방은 빙고! ▲건전한 여가 생활 찾기 ▲다짐하기 순서로 진행됐다.

최근 사행성게임물로 도박 중독 등 청소년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예방교육을 통한 대응 차원에서 예방교육이 추진됐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산시 청소년들이 사이버도박으로부터 피해를 겪지 않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박주영 센터장은 "사행성게임으로 인한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을 예방하고자 2023년에는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교육을 중학생 대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상담, 긴급구조, 자립지원,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하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